‘류현진, 래퍼 데뷔!!??’ 이게 대체 무슨 말이냐고요? 

바로 NH올원카드 광고에 등장한 류현진 선수 소식입니다. 얼마 전 광고가 공개되고 야후 스포츠에서도 소개를 했었는데요, MLB에서 활약하고 있는 류현진 선수가 NH올원카드 광고 촬영장에서 남다른 랩과 춤실력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오늘은 바로 그 광고 촬영 현장 뒷이야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류현진선수와 함께 Let’s Dance~!

류현진 선수는 아시다시피 189cm에 110kg이 넘는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150km에 이르는 강속구를 던지기에 최적화된 몸이기도 하지만 어떻게 보면 제대로 된 ‘Hip-Hop Feel’을 표현하는데도 더없이 좋은 신체 조건이기도 하죠. 그래서인지 촬영장에서 류현진 선수의 몸짓 하나하나가 예사롭지 않게 보였는데요. 말 그대로 ‘Feel ~ 충만’ 이었습니다. 

실제로 배경 음악의 비트가 빨라서 박자 맞추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 류현진 선수는 본인이 만족할 때까지 음악을 들으며 스태프와 함께 박자와 동작을 맞추기 위해 최선을 다해 주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우리 ‘현진씨’의 댄스 타임을 엿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태프 앞에서 자신 있게 시범을 보이는 현진씨! 

실제 촬영이 들어가면 어떨지 기대되는데, 어땠을까요?


그럼 그렇죠, 그게 한 번에 되겠어요. 

그렇다고 포기할 현진씨가 아니죠. 다시 촬영 들어가기 전 틈틈이 연습을 합니다.


메이저리그 14승이 그냥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기라도 하듯, 

제대로 된 동작이 나올 때까지 연습, 또 연습을 합니다.


드디어 감독님의 OK 사인! 

자연스러운 손동작과 세련된 어깨 춤으로, 

전 스텝에게 박수갈채를 받으며 현진씨의 NH올원카드 댄스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춤이 되면 노래도 된다! ‘쎈~쎈~ 능력~’

춤을 성공했으니, 이제는 노래가 남았네요. 말 그대로 힙합 스타일로 NH올원카드의 장점을 소개하는 것인데요. 노래는 좀 더 쉽게 성공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해봐도 되겠죠? TV에서 나오는 광고를 잘 들어보시면 류현진 선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요. 일부는 촬영 현장에서 동시 녹음을 하고 일부는 녹음 스튜디오에서 따로 녹음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쯤에서 현진씨의 노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한번 볼까요?


NH올원카드의 장점만 정리해 놓은 가사를 보고 살짝 당황하는 현진씨! 

 많고 많은 장점과 혜택을 줄이고 줄여서 적어 놓은 것인데… 

현진씨는 조금 부담스러운가 봅니다. 미안해요, 현진씨~~!


역시, 현진씨는 노력파네요! 

그 많은 가사를 다 외우는 것도 모자라, 힙합의 라임까지 맞춰 따라 부르기 시작합니다. 

혹시 박자를 틀리지나 않을까 미리 녹음해간 음악을 듣고 또 듣고…


아까 배운 춤 동작에 맞추어 노래를 부르는 현진씨! 

노래만 따로 부를 때는 몰랐는데 춤과 같이 어울려지니까 진짜 ‘랩퍼’ 같은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녹음 스튜디오로 이동을 해서 정식으로 노래를 녹음합니다. 

발음이 꼬여 몇 번 실수도 했지만, 익숙해지니 눈까지 지그시 감고 열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TV에 나오는 NH올원카드 광고를 유심히 잘 들어보시면 현진씨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겁니다.



모션캡쳐 기술을 이용한 더욱더 섬세한 장면 연출

모션캡쳐 기술은 몇 년 전 NH농협카드의 다른 광고에서도 선보였었는데요. 요즘은 모셥캡쳐 기술이 영화나 TV 등에서도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새롭게 제작된 NH올원카드 광고에 나오는 등장인물 중 류현진 선수를 제외하고는 모두 모션캡쳐 기술로 현실감 있게 구현해낸 캐릭터입니다.


모셥캡쳐를 위해 각 캐릭터를 연기할 연기자의 몸에 저렇게 장치를 부착하고, 다양한 각도의 장면을 촬영하기 위한 카메라를 세팅을 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과 같이 연기자들이 카메라 가운데서 연기를 하면, 몸에 부착된 장치의 포인트를 위치 값으로 인식하여 오른쪽 사진과 같이 컴퓨터 화면에 영상이 나타납니다. 그런 후 각 캐릭터에 3D 모델링 및 디자인 작업을 거치게 되면 광고에서 보시는 것처럼 NH농협카드만의 캐릭터가 탄생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NH올원카드 광고는 예전보다 더 정교하고 현실감 있는 모셥캡쳐가 구현되어 캐릭터가 실제로 류현진 선수와 같이 연기를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촬영장에서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류현진 선수 주위에 캐릭터가 실제로 있는 것처럼 촬영이 진행됐습니다.


꽤 오랜 시간 동안 촬영이 진행되었는데도, 힘든 내색 없이 오히려 노래와 춤을 열정적으로 배우고 잘 연기해준 류현진 선수의 모습은 프로 선수는 뭔가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했습니다. 특히, 웃는 얼굴로 스태프들을 대하고 때로는 LA다저스 동료들과 허물없이 지내는 모습으로 현장 분위기를 즐겁게 만들어준 류현진 선수. 좋은 광고 영상을 완성해준 류현진씨께 마지막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