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Self)라는 개념은 패스트푸드점의 대중화에 따라 익숙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패스트푸드점이 들어오기 전까지는 손님이 직접 계산대에 가서 주문을 하고 음식을 받아온다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었지요. 요즘은 저렴한 비용으로 실속 있게 소비하려는 셀프 문화가 점차 다양한 분야로 확대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삶의 전환점이 되는 결혼이나 돌잔치 같은 이벤트, 자신의 집과 삶을 가꾸는 인테리어까지 내 손으로 직접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5월을 맞이하여 NH농협카드가 신혼부부를 위해 저렴하면서도 직접 부부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테리어 DIY를 배우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자투리 나무와 소도구만 있어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자 이제 자투리 나무의 화려한 변신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소품 훅걸이 DIY’

 

준비물


드릴, 블랙커피, 훅걸이, 삼각고리, 유성 스탬프, 도장, 자투리 나무, *바니시, 붓, 사포 


*바니시란? : 가구, 책상, 문 등의 표면 위에 사용하는 투명 코팅제입니다. 

                 변색, 긁힘, 곰팡이 방지, 생활 때가 묻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드는 순서


1. 준비한 목재(자투리 나무)를 사포질 해줍니다.

2. 붓에 커피를 발라, 목재에 발라준 다음, 마를 때까지 5분에서 10분정도 기다립니다. 

3. 커피가 다 마른 뒤, 목재에 스탬프 도장을 찍어줍니다. 

4. 나뭇결을 따라 바니시를 발라줍니다. 

5. 훅걸이 위치를 정한 뒤, 드릴을 사용해 잘 고정시켜줍니다.



기억하세요! 인테리어 소품 DIY Tip!

Tip 1. 나무의 이물질이나, 찍힌 부분을 없애주기 위해, 꼭 사포질을 해줍니다. 


Tip 2. 보다 밝은 색을 원하시면, 커피에 물을 더 넣어 묽게 만들어 주세요. 

       커피가 마를수록 겉면의 색은 점점 연하게 변하니, 이 점을 감안해서 칠해주세요. 


Tip 3. 도장은 온라인 쇼핑몰이나 문구점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스탬프는 꼭 유성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Tip 4. 바니시는 흡수가 잘 될 수 있게 꼭 나뭇결을 따라 칠해주시기 바랍니다.  


  

나무냄새와 함께 커피향이 물씬 느껴지는 사랑스러운 훅걸이가 완성되었습니다. 부부의 이니셜을 새긴 도장이나 사랑이 담긴 글귀를 넣어 세상에 하나뿐인 훅걸이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만드는 과정에서부터 사랑이 샘솟을 것만 같습니다. 훅걸이 방법을 응용하여 보다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실 수 있는데요. 조금 더 난이도가 있는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소품 DIY 응용 편! 반지 걸이 DIY 제작 과정을 살짝 공개합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소품 반지 걸이 DIY’ (응용 편)


준비물


자투리나무 2개, 경첩, 페인트, 스펀지, 드릴, 유성 스템프, 도장, 바니시, 사포, 반지 걸이 

* 반지 걸이는 온라인 DIY 쇼핑몰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만드는 순서 


1. 준비한 목재(자투리 나무)를 사포질해줍니다. 

2. 스펀지에 페인트를 묻혀, 목재에 칠해준 다음, 마를 때까지 5분에서 10분 정도 기다립니다. 

3. 페인트가 마른 뒤, 목재에 스탬프 도장을 찍어줍니다. 

4. 나뭇결을 따라 바니시를 발라줍니다. 

5. 목재에 구멍을 뚫은 후, 반지 걸이를 돌려서 고정시켜줍니다. 

6. 목재에 경첩으로 서로 고정시켜줍니다. 

 

 

NH농협카드가 소개해 드린 신혼부부를 위한 인테리어 소품 DIY 제작 과정 어떠셨나요? 

자투리 나무와 소도구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남편 혹은 아내와 함께 직접 만들어 보시면서 아기자기 하고 애정 가득한 신혼집을 꾸며 보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