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를 다녀온 후 일상으로 다시 복귀 했을 때 느낌 다들 아시죠? 다시 휴가를 떠나고 싶을 만큼 일상생활에 적응하기란 만만치 않다는 거죠. 휴가기간 동안 변화된 생활패턴으로 일상생활에 적응하는 것이 어렵기만 한데요. 그럼 여름휴가 후유증을 극복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수면리듬 회복하기



자유로운 생활패턴으로 휴가를 보내고 왔기 때문에 수면패턴이나 생활하는 패턴에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남들보다 일상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서는 수면리듬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수면리듬을 회복하려면, 잠드는 시간과 수면 시간을 잘 체크하여 수면패턴을 유지해 주어야합니다. 그리고 낮잠을 자면서 리듬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길게 자는 낮잠은 저녁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니 짧은 낮잠으로 수면리듬을 회복해 주세요. 



제철과일과 채소로 활력 불어넣기



제철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면 몸에 좋겠죠? 특히 제철 과일과 채소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수분이 풍부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휴가 후 피로감을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면서 날릴 수 있습니다. 휴가를 다녀온 후 아직도 일상에 적응하기 힘드신 분들은 제철 과일과 채소 섭취를 통해 피로를 날리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보세요. 뿐만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으니 과일과 채소 섭취를 추천합니다. 



우울함 날리기



휴가를 다녀온 후 일상으로 복귀했을 때 나타나는 것 중에 우울감과 집중력 감소, 무력감이라고 합니다. 휴가로 인해 즐거웠던 순간들과 함께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가 겹치면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이 모든걸 날려버리기 위해서는 일상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찾으면서 산책이나 조깅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20분 정도 햇빛을 쬐게 되면 비타민 D가 체내에 흡수되어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근육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으로 근육 풀어주기



장거리 여행을 다녀오셨다면 스트레칭과 찜질을 추천해 드립니다.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어야 피로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지 않으면 척추피로증후군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스트레칭과 함께 가벼운 마사지를 해주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잠들기 전 반신욕 등을 해서 근육을 풀어주면 잠도 솔솔 잘 올 수 있으니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은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겠죠?



끝으로 휴가를 다녀온 후 후유증을 예방하기 위해 다녀온 후 1~2일 정도 쉴 수 있는 일정을 가져보세요. 여름휴가 후유증 없이 일상생활에 바로 적응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