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카드뉴스

2016년 11월 10일

 

 

11월 11일 농업인의 날!

농업과 농촌의 소중함 생각하기

 

 

 

 

이번 주 금요일 11월 11일, 여러분은 어떤 날인지 알고 계신가요? 빼빼로데이? 아니죠! 11월 11일은 바로 농업인의 날입니다. NH농협카드가 여러 번에 걸쳐 소개해드린 적이 있어 많은 분들이 이제 알고 계실 텐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농업인의 날이 다가오면서 다채로운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농업인의 날 행사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1. 제21회 농업인의 날

 

 

 

농업인의 날은 농업과 농촌의 소중함을 돌아보고 농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날입니다. 11을 한자로 쓰면 十 一 인데 이 두 자를 합치면 '흙 토 土'가 됩니다. 흙은 농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터전이기 때문에 11월 11일이 농업의 날로 제정된 이유이기도 하죠!

 

또한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1996년부터 매년 특별한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올해는 "함께 가꾼 우리 농업, 함께 누릴 푸른 미래"를 주제로 농업의 미래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농업인의 날 기념식은 11월 11일 오전에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진행됩니다. 기념식에서는 유공자 포상, 창조농업나무 점등 퍼포먼스, 농업인의 날 주제곡 합창 등의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광화문 광장에서 남녀노소 모두가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농업 농촌문화 한마당> 축제도 펼쳐진답니다! 11일과 12일 양일에 개장 기념 행사, 전시체험 행사, 무대 행사 등이 진행됩니다. 개장을 기념해서는 오색 떼 세레모니, 11m 김밥말기 퍼포먼스가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벌써부터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네요!

 

전시체험 행사 체험관을 통해 각지의 농축산을 시식, 체험해보면서 농법인의 땀과 정성이 담긴 맛있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홍보관에서는 농업의 발전사, 미래영상관 등이 운영돼 앞으로 나아갈 농업의 미래를 미리 느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음악회, 퀴즈쇼, 재현행사, 플래시몹 퍼포먼스 등 오감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이번 주말 온 가족과 함께 농업인의 날 행사를 마음껏 즐겨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