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아진 면역력을 높이는 우리 농산물 처방


영하 날씨가 연일 계속되면서 추위에 절로 몸이 움츠러드는 것 같습니다. 춥고 건조한 요즘 같은 날씨에는 면역력이 쉽게 약해져서 주변에 감기나 갖은 질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이럴 때일수록 규칙적인 운동과 적절한 영양분 섭취로 반드시 균형 있는 생활을 하시는 게 건강을 위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겨울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우리 농산물과 간단한 요리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이야기 전에, 겨울철 운동과 관련하여 알아두면 도움이 될 정보가 있어서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매서운 날씨 탓에 움직이기 귀찮아하시는 분들 많으시겠지만 겨울철에는 부족한 신체 활동량을 보완하여 낮아지는 면역력을 높여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추운 날씨에는 운동을 무턱대고 하다가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겨울철 운동 시 유의할 점들 잘 기억하셔서 올바른 운동으로 건강 지키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운동 시 유의할 점


첫째, 체온을 유지할 수 있고, 동작에 방해되지 않도록 얇은 옷을 여러 겹 입는다. 피부와 접촉되는 부위는 땀 흡수가 잘 되는 면 소재를, 바깥쪽 옷은 방풍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외부에 노출되는 모든 신체 부위는 철저히 감싸 준다. 특히 발열량이 많은 머리, , 목 부분은 모자, 귀마개, 목도리 등으로 충분히 보온하고 발을 보호하기 위해 두꺼운 양말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운동 전에는 따뜻한 식사를 하되 과식을 해서는 안 됩니다.

 

넷째, 실내에서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몸을 따뜻하게 한 후 바깥으로 나갑니다.

 

다섯째, 너무 무리한 일정으로 운동하지 마시고, 겨울 등산 시 일몰 전까지 여유 있게 다녀올 수 있는 목표를 세우며, 힘이 부칠 경우에는 더 큰 부상이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하던 운동을 중단해야 합니다.

 

이렇게 적절한 운동과 더불어서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한다면 감기 겨울철 질병은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오늘의 하이라이트, 겨울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오늘은 특별히 우리 땅에서 자란 신토불이 농산물 위주로 준비를 해봤는데요. 영양도 풍부하고 하나로클럽(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재료들이기 때문에 간편히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농산물


1. 시금치

시금치를 먹으면 뽀빠이 아저씨처럼 된다는 이야기는 틀린 말이 아닐 정도로 시금치에는 실제로 풍부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슈퍼 푸드’라고도 불리는 시금치는 엽산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어서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과 감기 예방에 좋은 비타민C가 들어 있어 감기는 물론 동맥경화나 폐암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감기 예방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해서 하루 100g을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대부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기미와 주근깨에도 효과적이어서 여성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식품이기도 한데요, 이 브로콜리는 다른 음식과 조화를 이뤄 먹으면 더 높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오렌지와 함께 먹으면 비타민 C가 강화되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3. 단호박

단호박의 노란색의 정체는 감기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베타카로틴'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노화를 억제하고, 암이나 심장병 등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섭취 시 포만감이 좋아서 샐러드로 만들어 먹거나 빵과 곁들어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4. 마늘

마늘은 면역 체계의 침략자와 싸울 수 있는 항산화 기능이 있어 면역력을 증진하고 질병에 강한 몸을 만들어주며 동맥경화와 심장질환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마늘에 포함된 멜라노이딘 화합물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특히 흑마늘은 자양강장에 효과적이며, 암 예방 효과도 있는 스코르디닌 성분이 일반 마늘보다 2배가량 농축되어 있어 건강식으로는 만점이라고 하네요.






5. 도라지


도라지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이라고 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도라지는 가래약으로 기침이나 기관지염에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편도염과 인후 통증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소염, 진통, 진정 효과가 있어 머리가 아프거나 신경이 날카로워질 때 신체의 긴장을 풀어주기도 한다니 도라지 한 뿌리면 건강 걱정 없을 것 같네요.






6. 버섯


버섯은 허준의 동의보감에 '기운을 돋우고 식욕을 증진해 위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즐겨 먹는 버섯 중 하나인 표고버섯에는 '렌티난'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항바이러스효과를 나타내는 물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 양송이버섯에 함유된 비타민B는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하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고 합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재료는 농협 하나로클럽(마트)에서 NH농협카드 하나로카드로 구입하시면 할인된 혜택으로 구매 가능하니 언제든지 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왠지 이렇게 몸에 좋은 우리 농산물을 바로 요리해서 먹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NH농협카드가 여러분의 겨울철 면역력에도 좋고 맛까지 좋은 특별한 레시피도 함께 공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딱 좋은 간식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까지 알려드릴 텐데요. 오늘 저녁에는 맛도 좋고 면역력도 높이는 식단으로 푸짐하게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면역력을 책임져 줄 오늘의 레시피 주인공은 바로 시금치양송이버섯입니다. , 그리고 마늘까지 레시피 속에 깨알같이 등장할 텐데 잘 한 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우리가족 건강한 식탁을 책임져 줄 시금치 해산물 샐러드



주재료
시금치 200g, 전복 2미, 새우 5마리, 마늘 3개, 버터



드레싱소스 재료
간장 1T, 설탕 1T, 식초 1T, 두반장 1t, 다진홍고추 1개분량, 소금 1/2t, 참기름 1/2t, 고추기름 1/2t



만드는 방법



오늘의 주인공 시금치는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떼내어 주세요.



새우는 껍질을 벗기고 전복은 살만 발라내 내장을 제거한 후 편을 썰어 준비합니다.



팬에 버터를 두르고, 편을 썰어 준비된 마늘을 넣어 향을 낸 후, 준비된 해산물과 함께 볶습니다.



준비된 드레싱 소스들을 잘 섞어서 만들어줍니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시금치 잎을 센 불에서 몇 번 뒤섞어 준 뒤, 먼저 접시에 담아주세요.



그리고 식혀둔 해물과 마늘을 올리고 마지막으로 드레싱을 뿌려줍니다.



아삭아삭한 시금치의 식감과 구운 마늘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새콤달콤 영양 만점 '시금치 해산물 샐러드'가 완성됐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입맛도 감기도 사로잡을 양송이버섯과 가래떡 꼬치



주재료

양송이버섯 6개, 소고기 50g, 돼지고기 50g, 대파, 가래떡



고기양념장 재료
간장 2T, 설탕 1T, 물엿 1T, 생강술 1/2T, 참기름 1/4T,다진 파 1T, 다진 마늘 1/2T, 후춧가루



고기양념장을 섞어 만든 후, 양념장 1/2 양에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넣고 잘 치대어 줍니다.



대파와 가래떡은 양송이버섯 크기로 잘라 주고, 밑동을 뗀 양송이버섯에 밀가루를 발라 준비해둡니다.



양송이버섯의 밑 둥에 양념에 치댄 고기를 동그랗게 채워 넣습니다.



꼬치에 예쁘게 끼운 후 기름을 두른 팬에 앞뒤로 구워냅니다.



남겨둔 고기양념장을 발라주고 다시 한 번 구워줍니다.



양송이버섯 안에 가득 담긴 달콤한 떡갈비 맛으로 

 우리 아이의 입맛을 한 번에 사로잡을 ‘양송이버섯과 가래떡 꼬치’가 완성되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절로 도는 것 같은데요. 면역력 키워서 건강한 겨울 보내시라고 NH농협카드가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 준비해봤습니다. 여러분의 건강까지도 세심하게 지켜드리고 싶은 NH농협카드와 함께 겨울철 추위 가뿐히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신선한 우리 농산물을 지금 만나보시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 + 최대 3%p, 법정 최고금리(24%) 이내

※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일시불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무이자할부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그 외의 경우: 약정금리는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적용

*한국 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Posted by NH농협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