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달맞이 명소

다가오는 9 8일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입니다. 일년 중 가장 큰 보름달이 뜨는 날이기도 하지요. 이번 추석에는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꼭 잡고 달맞이에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요?  빌딩숲이 우거진 도심에서도 탐스러운 달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합니다.

 

 

연인과 즐기는 달빛 샤워

 

   ■ 서울 용산구, N서울타워

서울을 대표하는 남산은 262m의 높이로 서울에서도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N서울타워는 높이 236.7m의 탑으로 해발 480m에서 서울시의 아름다운 풍경을 파노라마로 조망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보름달과 함께 서울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올 추석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안성맞춤입니다. '도심 속 로맨틱 아일랜드'라는 N서울타워의 별칭처럼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시간을 꿈꾸고 있다면, 남산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N서울타워 야경

 

N서울타워 야경

 

 

   ■    경기도 안산시, T-Light공원

서해바다의 멋진 일몰과 보름달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곳. 바로 시화조력발전소 내에 조성된 티 라이트(T-Light) 공원입니다. T-Light’이란 이름은 바닷물(Tide)을 이용해 만든 빛(Light)을 상징합니다. T-Light공원은 조력발전소 건설과정에서 발생한 토사를 이용해 조성한 친환경 해상공원입니다. 이곳은 크게 여가공간, 휴식공간, 편의공간으로 나눠져 있는데, 특히 휴식공간인 이야기 산책로와 파도소리 쉼터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좋습니다. 바다전망대에서는 석양이 지면서 물드는 붉은빛의 바다와 한가위 달빛에 반짝이는 황금 물결을 볼 수 있습니다.

 

 

안산 T-Light공원 야경

 

안산 T-Light공원

 

안산 T-Light공원 야경

 

 

 

가족과 함께하는 달맞이 행군

   ■    서울 광진구, 아차산

서울 광진구와 경기 구리시 경계에 자리잡은 아차산에 오르면 한강 동쪽으로 떠오르는 한가위 보름달을 볼 수 있습니다. 해발 285m의 높이에 위치한 아차산은 비교적 산새가 완만해 많은 이들이 가볍게 오르기 좋습니다. 아차산에서 보는 달은 그 자태가 크고 웅장해 해마다 달맞이 명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아차산을 오르며 평소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차산 등산코스 안내도

 

 

 

   ■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 수어장대

예로부터 달맞이 명소로 유명했던 남한산성. 올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된 남한산성은 북한산성과 함께 서울을 남북으로 지키는 산성 중에 하나입니다. 산성위로 떠오르는 보름달과 한강의 야경은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함으로 다가옵니다. 특히, 수어장대는 남한산성의 달맞이 포인트로 산성로터리에서 침괘정 방향으로 20분이면 오를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를 둔 부모라면, 남한산성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잊지 못할 명절 추억이 될 것입니다.

 

 

 

남산산성 수어장대

 

남한산성 성곽길

 

남한산성에서 보는 도시의 풍경

 

 

 

 

친구와 나누는 달달한 토크

 

   ■    서울 종로구, 낙산공원

낙산공원으로 오르는 길은 소박한 재미가 있습니다. 오래된 주택이 옹기종이 모여 정겨운 집성촌의 분위기를 만들어 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10분정도 걷다 보면 서울의 풍경이 한 눈에 들여다 보이는 낙산공원에 도착하게 됩니다. ‘서울의 몽마르트’라고 불릴 만큼 언덕 위에서 바라보는 서울의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고 있지요. 친구들과 함께 이런 멋진 언덕에서 보는 도심 속 달맞이, 꽤 흥미로운 시간이 되지 않을까요? 아울러 성벽 바로 아래 위치한 이화마을(벽화마을)에서 친구들과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더해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낙산공원

 

 

 

 

   ■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호수를 투영하는 아름다운 달의 자태를 보고 싶다면 석촌호수를 찾는 것은 어떨까요? 호수 주변으로 조성된 2.5km의 산책로에는 단풍나무, 벚꽃나무 등 다양한 나무들로 가득합니다. 이 때문에 친구들과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하면서 이 길을 걷는 것도 좋습니다. 밤이 되면 석양이 호수를 은은하게 물들여 보는 이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게다가 롯데월드, 빌딩에 켜진 화려한 불빛이 석촌호수에 그대로 비춰지기 때문에 반짝이는 호수를 볼 수 있습니다. 보름달이 뜨는 추석에는 호수에 은은하게 비친 달을 꼭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석촌호수 야경

 

 

 

 

Tip. 추석,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이유

추석에 달을 보고 소원을 비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달이 소생과 생명력을 상징한다고 여겼습니다. 그런데 절기상 가을인 추석은 구름의 양이 적고, 청명한 하늘 때문에 일년 중 보름달이 가장 크고 밝게 보이지요. 이런 이유로 추석에 못다 이룬 소원을 빌게 되면 좋은 일이 생길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 필요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신용등급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청 전 카드상품 안내장 및 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 등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card.nonghyup.com)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 또는 카드고객상담센터(1644-4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이자율 :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 + 최대 3%p, 법정 최고금리(24%) 이내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일시불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무이자할부 거래 연체 시: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그 외의 경우: 약정금리는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적용

*한국 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신용카드 사용, 갚아야 할 빚입니다."

Posted by NH농협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