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카드뉴스

2020년 1월 21일



[농카질문도착]

국민내일배움카드

-달라진 제도 편-




최신 금융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드리는 농카질문도착! 이번에는 내일배움카드제 '구직자편', '재직자편'에 이어, 이번에는 2020년 1월부터 달라진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된 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2020년부터 새롭게 바뀌는 '국민내일배움카드'


기존 내일배움카드가 재직자용, 구직자용으로 구분되어 있던 것과 달리, 2020년 1월부터 변경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하나의 카드로 통합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 대상


특수형태 근로자, 자영업자, 아르바이트 등 직업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구분에 따라 직업 훈련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재직, 실업 여부와 상관없이 직업 훈련을 희망하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단, 공무원, 사학연금대상자, 재학생, 일정임금 이상의 대규모기업 종사자, 일부 고소득 자영업자 등은 제외됩니다.





#지원기간 및 지원혜택 변경


지원기간은 기존 구직자 1년, 재직자 3년에서 구직, 재직, 자영업 상관없이 5년간 사용 가능하도록 늘어났습니다. 유효기간이 늘어나며, 훈련생은 정부 지원 훈련비를 본인이 필요한 시기에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유효기간 연장에 맞춰 지원비용도 기존 200~300만원에서 300~5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훈련생은 직업훈련 포털(HRD-Net)을 통해 훈련 계좌 잔액, 수강 과정명, 유효기간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니,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겠죠?





#국민내일배움카드 자부담비율


직업훈련자들은 훈련비의 일부를 자부담하게 되는 데요,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자부담 비율은 구직자나 재직자 여부에 관계없이 동일한 자부담 비율을 적용하며, 요건에 따라 자부담율이 경감되어 재설계됩니다. 예를들어, 저소득계층 및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수강자는 자부담이 없으며, 자부담 수준은 직종별 취업률 등에 따라 차등 경감됩니다.


*자세한 요건 및 내용은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 이용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고자 한다면,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훈련과정은 장기/단기에 따라 고용센터 또는 HRD-Ne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고 하니, 직업훈련을 원하는 모든 분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NH농협카드 내일배움카드만의 혜택!


더욱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변경된 국민내일배움카드! NH농협카드에서도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NH농협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쏠쏠한 혜택, 자세한 내용은 농협카드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새해 첫 농카질문도착, 2020년 1월 새롭게 변경된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분들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달라진 국민내일배움카드처럼, NH농협카드도 더 많은 분들께 유익한 금융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osted by NH농협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