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즐거움

2020 2월 21일

  

제철 꼬막과 톳으로 건강한 한끼!

꼬막 톳 영양밥

2월이 거의 끝나가면서 자연도, 우리도 봄 맞이 준비가 한창이죠! 그래서 준비한 2월 레시피는 건강한 봄 맞이를 위해 제철 꼬막과 톳으로 건강한 영양밥입니다~ 제철이라 물이 오른 꼬막에 톡톡터지는 재미가 있는 톳이 얼마나 잘 어우러지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꼬막 톳 영양밥 재료 준비]

 


 

 

[조리 과정]  

 

#1. 재료 준비하기

 

쌀은 한 시간 불린 후 체에 받쳐놓습니다. 꼬막은 여러 번 헹군 후 소금물에서 한 시간 이상 해감하고 한번 더 헹궈줍니다.

TIP! 물 500ml에 소금 1큰술 정도면 소금물 농도와 비슷합니다.

 


 


#2. 꼬막과 함께 톳 준비하기


 

꼬막은 끓는 물에서 데치고 꼬막이 입을 벌리면 건져 살만 발라냅니다. 톳은 2-3번 세척 후 끓는 물에서 살짝 데치고 먹기 좋게 짧은 길이로 잘라줍니다.

TIP! 염장톳의 경우 세척 전 물에 30분 정도 담가 소금게를 제거해 줍니다.

 

 



#3. 영양밥 짓기


 

무말랭이는 한 번 헹구고 10분간 물에 불린 후 건집니다. 냄비에 들기름을 두르고 무말랭이를 볶다가, 톳, 쌀, 물을 넣고 섞어준 후 뚜껑을 닫고 중간불에서 10분간 끓입니다.

TIP! 톳이 들어가서 일반 밥짓기보다 물양이 적은 편입니다. 묵은쌀의 경우 물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4. 꼬막 넣고 뜸 들이기


불을 줄여 중약불에서 10분간 끓이고 약불에서 5분 더 끓입니다. 꼬막을 넣은 후 뚜껑을 닫고 불을 끄고 5분간 뜸을 들입니다.





#5. 양념장 만들기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당근을 다지고 양념장 분량대로 섞어 만듭니다.



 


 

#꼬막 톳 영양밥 완성!


밥이 완성되면 잘 버무린 후 취향껏 양념장을 더해 드셔보세요! 재철 재료로 만들어 더욱 영양 만점인 꼬맛 톳 영양밥 완성~




 

꼬막 톳 영양밥 재료가 필요할 땐 농협몰↓↓↓

    

   


Posted by NH농협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